사는 얘기

살아있다 손익분기점 후기

2020. 11. 14.

 

살아있다 손익분기점 후기

 

살아있다, 지난 6월인가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유아인을 봤습니다.

홍보 목적인지는 몰라도 홍보는 전혀 하지 않았는데 오히려 그게 더 궁금증을 자극해서 살아있다. 원제 #살아있다를 봤습니다.

 

살아있다 줄거리

살아있다 줄거리를 알아볼텐데요. 공식적인 줄거리를 보면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 불능에 빠진 도시.
 영문도 모른 채 잠에서 깬 ‘준우’(유아인)는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고립된 것을 알게 된다.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고립된 상황.
 연락이 두절된 가족에 이어 최소한의 식량마저 바닥이 나자 더 이상 버티기 힘들어진 ‘준우’.
 하지만 그 순간 건너편 아파트에서 누군가 시그널을 보내온다.
 또 다른 생존자 ‘유빈’(박신혜)이 아직 살아있음을 알게 된 ‘준우’는
 함께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는데...!
 
 꼭 살아남아야 한다

 

라고 되어있는데요. 원인을 알 수 없는 원초적인 본능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의 공격성 속에 같은 아파트 단지 내에 살아남은 유빈(박신혜)과 준우(유아인)의 생존기를 그린 작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살아있다 손익분기점

살아있다 손익분기점은 꽤 낮습니다. 해당 장르상 생각보다 높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네요. 제작비는 총 75억이었습니다. 

제작비 75억을 기준으로 한 살아있다 손익분기점은 총 220만명입니다. 안타깝게도 살아있다 손익분기점은 넘지 못했습니다. 살아있다의 총 누적관객수는 약 190만명입니다.

살아있다 후기

살아있다 후기, 지금은 IPTV로도 나왔다고 하지만 저는 만족스럽게 보았습니다.

※스포가 있습니다.

사실 연기로는 까인적이 없는 배우 유아인, 박신혜가 출연했고 스토리도 괜찮았다는 생각입니다. 더군다나 코로나 19로 몸살 앓던 시기에 더 적절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연출력도 훌륭했구요.

물론, 일부 좀비(?)들을 사람 두명이서 한 명이 어그로 끌면서 만나는 장면이나 한국영화 특유의 해피엔딩은 좀 별로였지만 한국 영화 특유의 정서상 해피하지 않을 수 없고 주인공 버프라는 건 제외할 수 없으니 그 부분을 감안하고 본다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영화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년 개봉 영화 리뷰 모음

강철비2 손익분기점 후기(스포x) 강철비2 손익분기점 후기 강철비1이 나름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번에는 2까지 나왔습니다. 저는 1은 IPTV로 2는 영화관에서 보게되었는데요. 순수 창작물은 아니고

photowork.co.kr

최근 이슈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가 어제 리뉴얼을 진행하여 야심차게 재런칭했습니다. 원래 지난 2월 처음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사실 결과론적으로 말하면 대 실패

photowork.co.kr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뉴스 보셨나요? CGV 오타쿠 논란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직원의 실수로 행사에 큰 차질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사정상 차질은 생길 수 있을텐데

photowork.co.kr

 

비대면의 이면, 비대면 대출로 인한 사기 피해 4달 간 4억 3,500만원

딸인줄 알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알려준 40대 여성 4천만원 피해 비대면 대출 편의성을 이용하여 신분증, 계좌번호 빼내 사칭 대출 기승  "딸인 줄 알고 40대 여성 카톡으로 계좌번호 알려준 47세

photowork.co.kr

 

중국 우한 말문이 턱 막히는 우한시 근황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 최근 근황, 한국과 상반된 모습"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전 세계에 코로나를 감염시킨 중국 우한의 최근 근황이 연일 화제입니다. 현재 한국은 초기 대처를 잘하지

photowork.co.kr

 

갤럭시Z 폴드2 유출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실제 모습은? 갤럭시Z 폴드2 - 갤럭시 폴드와 달라진 점은?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이제 9월 2일 사전예약과 9월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photowork.co.kr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