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국 우한 말문이 턱 막히는 우한시 근황

2020. 9. 19.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 최근 근황, 한국과 상반된 모습"

 

출처 - STR / AFP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전 세계에 코로나를 감염시킨 중국 우한의 최근 근황이 연일 화제입니다. 현재 한국은 초기 대처를 잘하지 못해 코로나19로 국가적 손실이 상당한데요.

 

현재 잠잠했던 코로나19가 사랑제일교회 사건으로 다시 국면을 맞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서울에서 전국적으로 확대해서 시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후베이성에 위치한 중국 우한은 코로나를 완전히 잊은 모습입니다.

 

 

 

'중국 우한 워터파크에서 축제 열려'

 

현재 중국 우한에서는 마야비치워터파크가 재개장 되어 지난 15일 일레트로닉 음악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수천명이 파티를 즐겼다고 AFP통신은 전했습니다.

 

지난 4월 76일간 이어졌던 도시 봉쇄도 해제되어 조금씩 단계적으로 도시를 정상화 했는데요. 보는 것과 같이 마스크도 거리두기도 전혀 없이 수영복을 입고 즐겁게 DJ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STR / AFP

 

코로나19 라고는 조금도 생각할 수 없는 우한시 근황입니다. 현재 이 워터파크는 입장객 제한을 절반으로 하였지만 여성에 한해서는 입장료를 50% 할인해주면서 적극적인 호객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지난해 중국 우한에 위치한 수산물 도매 시장에서 처음 발생했는데요. 현재는 많이 개선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5월 중순이후로는 중국 우한 코로나19 지역발생이 '0' 에 이르렀다고 하네요.

 

이 사태를 본 일부 온라인에서는 축하를 하기도 했지만, 코로나19로 전세계적으로 물든 이 때 진정될 때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는게 맞다며 비판하는 글도 잦게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우한의 코로나 확진자는 8만 9654명, 사망자는 4,711명입니다. (한국 17,665 / 309)

 

최근 이슈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가 어제 리뉴얼을 진행하여 야심차게 재런칭했습니다. 원래 지난 2월 처음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사실 결과론적으로 말하면 대 실패

photowork.co.kr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뉴스 보셨나요? CGV 오타쿠 논란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직원의 실수로 행사에 큰 차질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사정상 차질은 생길 수 있을텐데

photowork.co.kr

 

비대면의 이면, 비대면 대출로 인한 사기 피해 4달 간 4억 3,500만원

딸인줄 알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알려준 40대 여성 4천만원 피해 비대면 대출 편의성을 이용하여 신분증, 계좌번호 빼내 사칭 대출 기승  "딸인 줄 알고 40대 여성 카톡으로 계좌번호 알려준 47세

photowork.co.kr

 

갤럭시Z 폴드2 유출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실제 모습은? 갤럭시Z 폴드2 - 갤럭시 폴드와 달라진 점은?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이제 9월 2일 사전예약과 9월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photowork.co.kr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