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차기 에어팟, 애플의 끝 없는 진화

2020. 11. 14.
  • 에어팟 특허 이미지 지난 27일 공개
  • 차기 에어팟 출시는 언제?

 

"에어팟의 혁신 대체 어디까지 인가?"

 

 

에어팟, 출시하자마자 무선이어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최근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에어팟 프로' 출시하면서, 거의 무선이어폰 시장에 반독점적인 위치에 자리매김 했습니다. 그리고 또, 애플은 에어팟으로 또 하나의 혁신을 준비하는 듯 합니다. 

 

지난 8월 27일, 미국특허청을 통해 애플이 출원한 에어팟 관련 특허가 공개되었는데요.

 

 

미 특허청, 애플 신규 출원 특허 공개

 

 

애플이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특허의 내용은 무엇일까?

 

이전에, 애플은 에어팟 1세대를 통해서 가속도계를 이용하여 기기를 제어했으며, 에어팟 프로에서는 포스센서를 통해 길게 누르는 것까지 인식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포스센서 - 사용자의 압력을 감지하여, 사용자의 명력을 입력하는 센서

 

 

차기 에어팟에 포스센서가 아닌 터치센서가 적용된다면?

 

 

이전보다 사용자는 더 편하게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센서로 인해 가벼운 접촉만으로 입력이 이루어지기 때문인데요. 특허 내용을 보니 정전 용량 변화로 접촉을 감지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이전에 포스센서의 단점은 있었습니다. 단점이라고보다는 제약이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네요.

포스센서로 할 수 있는 기능은 - '재생, 정지, 이전/다음 곡 넘김' 이었습니다.

 

그 외 볼륨조절은 불가능한데요. 따라서 볼륨조절시 아이폰, 워치, 시리 등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터치 센서 적용시 움직이는 방향을 인식하여 볼륨조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ex) 위로 쓸어 올리면 볼륨이 높아지고, 아래로 쓸어 내리면 볼륨이 낮아지는 

 

차기 에어팟 적용 확신은 어려워...

 

사실 기술 적용 유/무는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특허'의 불과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유명 애플 분석가들과 미 애널리스트들은 차기 에어팟에 대해 내년 상반기 출시를 전망했습니다.

언제나 의외의 것을 들고오는 애플이기에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최근 이슈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가 어제 리뉴얼을 진행하여 야심차게 재런칭했습니다. 원래 지난 2월 처음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사실 결과론적으로 말하면 대 실패

photowork.co.kr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뉴스 보셨나요? CGV 오타쿠 논란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직원의 실수로 행사에 큰 차질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사정상 차질은 생길 수 있을텐데

photowork.co.kr

 

비대면의 이면, 비대면 대출로 인한 사기 피해 4달 간 4억 3,500만원

딸인줄 알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알려준 40대 여성 4천만원 피해 비대면 대출 편의성을 이용하여 신분증, 계좌번호 빼내 사칭 대출 기승  "딸인 줄 알고 40대 여성 카톡으로 계좌번호 알려준 47세

photowork.co.kr

 

중국 우한 말문이 턱 막히는 우한시 근황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 최근 근황, 한국과 상반된 모습"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전 세계에 코로나를 감염시킨 중국 우한의 최근 근황이 연일 화제입니다. 현재 한국은 초기 대처를 잘하지

photowork.co.kr

 

갤럭시Z 폴드2 유출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실제 모습은? 갤럭시Z 폴드2 - 갤럭시 폴드와 달라진 점은?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이제 9월 2일 사전예약과 9월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photowork.co.kr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