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생활

피부를 죽이는 잘못된 샤워습관 5

2020. 11. 14.
  • 샤워 이렇게 하면 건강 해친다
  • 간과해선 안될 안 좋은 샤워 습관

"샤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독 된다"

 

 

샤워, 특히 요즘 여름에는 샤워를 정말 자주 하죠.  

 

하지만 이 샤워가 우리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샤워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5가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샤워볼(타월) 교체

 

 

샤워볼, 타월 등은 보통 젖은 상태에서 비교적 습도가 높은 화장실에 장시간 보관됩니다. 별도로 말리거나 건조한 곳에 두지 않죠. 하지만 이미 사용한 샤워볼에는 피부에 죽은 세포가 남아있는데,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따라서 샤워볼은 통상 60일에 한 번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고, 샤워볼은 반드시 사용 후에 햇빛이나 바람이 통하는 곳에 잘 말려둬야 합니다. 

 

 

2. 샤워기는 몸에만 사용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샤워할 때, 샤워기로 얼굴을 포함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안합니다. 

 

하지만 얼굴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비교적 예민해서, 샤워기 수준의 강한 수압의 물이 얼굴에 맞을 경우 피부에 큰 자극이 됩니다. 이 자극은 피부의 내성을 더 약하게 만들고, 피부가 더 예민해지게 만듭니다. 

 

그래서 샤워기는 몸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3. 샤워기  헤드 소독

 

 

샤워기 헤드 소독은 어느 누구도 생각지 못하고, 누구나 관하고 있었던 사항일 것입니다.

 

하지만 샤워기 헤드는 물이 직접적으로 나오는 곳이라 반드시 청결 유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샤워기 헤드에서 비결핵 항상균이 발생할 수 있고, 누구나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샤워기 헤드는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4. 적당한 샤워 시간

 

 

샤워 보통 몇 분 정도 하시나요? 저도 샤워시간이 굉장히 긴 편인데요. 짧을 때는 10분, 길 때는 약 1시간 정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몸은 오랫동안 물을 맞게되면 우리의 몸에 필요한 수분까지 뺏어가 유-수분 밸런스까 깨진다고 합니다. 특히 뜨거운 물은 더욱 자극적이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가지, 덥다고 샤워를 자주하게되는데요. 자주하는 샤워 역시 피부를 건조하고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하루 1회 20분 이내로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5. 샤워 커튼 세척

 

 

샤워 커튼 사용하시나요? 샤워할 때,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샤워 커튼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샤워 커튼에는 샤워하며 물, 거품(비누), 유기물 등이 남아있는데요. 화장실은 특히 습하기 때문에 세균 및 곰팡이가 번식하기 좋습니다. 

 

따라서 샤워 커튼은 자주 세정(소독)줘야하는데요. 번거롭지 않고 락스물에 샤워 커튼을 담가 두시면 됩니다.

 

 

최근 이슈

 

차기 에어팟, 애플의 끝 없는 진화

에어팟 특허 이미지 지난 27일 공개 차기 에어팟 출시는 언제? "에어팟의 혁신 대체 어디까지 인가?" 에어팟, 출시하자마자 무선이어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최근에는 노이즈 캔슬��

photowork.co.kr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가 어제 리뉴얼을 진행하여 야심차게 재런칭했습니다. 원래 지난 2월 처음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사실 결과론적으로 말하면 대 실패

photowork.co.kr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뉴스 보셨나요? CGV 오타쿠 논란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직원의 실수로 행사에 큰 차질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사정상 차질은 생길 수 있을텐데

photowork.co.kr

 

비대면의 이면, 비대면 대출로 인한 사기 피해 4달 간 4억 3,500만원

딸인줄 알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알려준 40대 여성 4천만원 피해 비대면 대출 편의성을 이용하여 신분증, 계좌번호 빼내 사칭 대출 기승  "딸인 줄 알고 40대 여성 카톡으로 계좌번호 알려준 47세

photowork.co.kr

 

중국 우한 말문이 턱 막히는 우한시 근황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 최근 근황, 한국과 상반된 모습"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전 세계에 코로나를 감염시킨 중국 우한의 최근 근황이 연일 화제입니다. 현재 한국은 초기 대처를 잘하지

photowork.co.kr

 

갤럭시Z 폴드2 유출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실제 모습은? 갤럭시Z 폴드2 - 갤럭시 폴드와 달라진 점은?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이제 9월 2일 사전예약과 9월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photowork.co.kr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