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IT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손쉽게

2020. 9. 23.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PDF JPG로 변환 무따기

PDF JPG로 변환 무따기 PDF 파일 예전보다 우리에게 익숙해진 파일 확장자 입니다. 그러나 장점이자 단점은 편집이 쉽지가 않다는 건데요.그래서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

photowork.co.kr

 

PDF 용량 줄이기 꿀팁

PDF 용량 줄이기 꿀팁 PDF JPG로 변환 무따기 PDF JPG로 변환 무따기 PDF 파일 예전보다 우리에게 익숙해진 파일 확장자 입니다. 그러나 장점이자 단점은 편집이 쉽지가 않다는 건데요.그래서 이미지 �

photowork.co.kr

PDF와 HWP, 너무나도 자주 사용하는 파일 포맷, 확장자 입니다. 하지만 편집을 하기 위해서 기존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참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보고 따라하시면 앞으로 두고두고 써먹을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 설치

 

알PDF 뷰어 다운로드- PDF 변환/편집, PDF합치기/용량 줄이기

알PDF 뷰어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바로 알PDF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인데요. 아직 Smallpdf 나 allinpdf 에는 원래 해외사이트 였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HWP 확장자 변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알PDF를 설치해야하는데요. 위 링크를 통해 손쉽게 설치 할 수 있으니, 일단 설치 해주세요.

 

설치시 주의할 점

 

단점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설치시에 하단에 교묘하게 정말 작게 제휴서비스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거진 다 광고이며,  자사 프로그램 설치 유도 체크박스니 필요에 따라 해제합시다. 기본적으로는 체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 알PDF 사용 방법

다 설치하셨다면, 알PDF를 실행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을 보시면 한글로 라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선택합니다.

 

이후, 위 화면 과 같은 창이 하나 떠오를텐데요. 창 좌측 상단을 선택하여 한글파일로 변환할 PDF 파일을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위치한 변환 버튼을 선택합니다.

 

 

위 화면처럼 변환 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100% 완료가 되면 완료를 선택하면 끝인데요. 여기서 완료를 누르기 전에 출력 폴더 옆에 파일 위치 주소를 클릭 하셔서 저장 되는 폴더를 열어 두시기 바랍니다. 어딨는지 못 찾아서 다시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과정은 길어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알PDF 다운로드부터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하는 것까지 2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번거로워도 이 기회에 알PDF를 설치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PDF 변환 외에도 다른 기능이 많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