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생활

내 계좌 한눈에 이용 팁

2020. 9. 24.

내 계좌 한눈에 이용 팁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아시나요? 예전에는 비교적 계좌 발급이 쉬워서 여러 계좌 번호를 받아 놓곤 했죠.

그리고 최근에는 직장에 따라 주 거래 은행으로만 월급을 주는 경우가 있어 여러 은행에 계좌를 만들었을거에요. 

 

그래서 나온 것이 '내 계좌 한눈에' 라는 내 명의로 가입된 모든 금융계좌를 한 번에 조회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저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꽁돈 17만원이 생겨버렸네요. 바로 교촌 허니 콤보를 시켜먹었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이용 팁 - 조회

내 계좌 한눈에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국민은행, 우리은행, 산업은행, 신한은행 과 같은 1금융권 뿐 아니라 저축은행이나 증권사 계좌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참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위 링크를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용하기 전에, 보다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보시고 링크 들어가세요.

 

 

좌측 하단을 보면 Quick Menu 우측에 계좌통합조회(은행)이 있는데요. 바로 선택합니다.

 

 

선택하고 나면, 위 화면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하나 하나 번거롭게 체크하지 마시고, 전부 필수 체크 사항이니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 전체 동의를 누르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요. (설마 은행 관련 서비스인데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지 않지 않으셨죠?)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한번 더, 휴대폰 인증이 있습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만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방금 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한 인증서 명의와 휴대폰 명의가 같아야 진행 가능합니다.

 

 

그렇게 번거롭지만 모든 인증을 거치면, 자신의 명의로 등록된 모든 계좌를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래된 계좌가 많아 이런 걸 가입했었나? 하는 계좌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서 우측에 상세조회에서    조회  를 눌러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개설일과 최근 거래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이용 팁 - 출금

이제 이렇게 조회를 했다면, 안 쓰는 계좌를 정리해야겠지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조회 뿐만 아니라 비활동계좌를 해지하고, 활동하는 계좌로 옮길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잔고이전 대상선택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 화면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기부와 본인 계좌 선택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본인 명의 계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로 이동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전 계좌 해지시 발생하는 수수료(위 사진 참조)를 제외하고 남은 금액이 나오는데요. 

금액을 확인 하시고 난 후,     잔고이전-해지 신청    을 눌러주세요.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해지한 계좌의 잔액이 설정한 계좌로 모두 이동되고, 해지 결과 내역(위 화면 참조)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 간단히 (주의사항)

양육사당 보육료 전환 간단히 (주의사항)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히 알려드리니 잘 보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양육수당이란?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이용하��

photowork.co.kr

 

30대가 어린이 보험을?

90년생 이하라면 주목해야할 이 보험 어린이 보험 가입 연령은? 이제까지 몰랐던 놀라운 보험사의 책정 기준 성인도 어린이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니, 이 사실이 퍼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photowork.co.kr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교육 정리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교육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교육 들어보셨나요? 대부분 생소하실텐데요. 오늘 간단히 이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교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교육은

photowork.co.kr

최근 이슈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네이버 장보기가 어제 리뉴얼을 진행하여 야심차게 재런칭했습니다. 원래 지난 2월 처음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사실 결과론적으로 말하면 대 실패

photowork.co.kr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무슨 일? CGV 오타쿠 논란 뉴스 보셨나요? CGV 오타쿠 논란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직원의 실수로 행사에 큰 차질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사정상 차질은 생길 수 있을텐데

photowork.co.kr

 

비대면의 이면, 비대면 대출로 인한 사기 피해 4달 간 4억 3,500만원

딸인줄 알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알려준 40대 여성 4천만원 피해 비대면 대출 편의성을 이용하여 신분증, 계좌번호 빼내 사칭 대출 기승  "딸인 줄 알고 40대 여성 카톡으로 계좌번호 알려준 47세

photowork.co.kr

 

중국 우한 말문이 턱 막히는 우한시 근황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 최근 근황, 한국과 상반된 모습"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전 세계에 코로나를 감염시킨 중국 우한의 최근 근황이 연일 화제입니다. 현재 한국은 초기 대처를 잘하지

photowork.co.kr

 

갤럭시Z 폴드2 유출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실제 모습은? 갤럭시Z 폴드2 - 갤럭시 폴드와 달라진 점은? 갤럭시Z 폴드2 실사 영상 유출  갤럭시Z 폴드2, 이제 9월 2일 사전예약과 9월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photowork.co.kr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