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생활

당근마켓 PC버전 꿀팁

2020. 9. 24.

당근마켓 PC버전 

 

당근마켓이라고 아시나요? 요즘에 짤도 많이 돌고 있는데요. 당근마켓은 가 사는 동네에서 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앱(플랫폼)입니다. 우리에게는 이미 익숙한 중고나라, 번개장터, 헬로마켓과 같은 서비스들은 지역이 전국이기 때문에 검색부터 거래까지 이어지기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당근마켓은 다르죠. 내가 사는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를 다루기 때문에 최근에 이용자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말 그대로 직거래 특화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당근마켓 PC버전 이용하기

기존의 당근마켓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했었는데요. 평일에는 보통 직장으로 스마트폰 보다는 PC 사용이 높다보니 앱으로만 가능하다는게 단점이 되기도 하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당근마켓 PC버전은 따로 없습니다. 모바일 앱으로만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PC에서 이용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바일 앱도 PC에서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바로 녹스 앱플레이어 라는 건데요. 사용이 간단하니 보시고 따라하시면 쉽게 이용 가능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녹스 앱플레이어

모바일 게임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클릭 한 번으로 가상키보드 실행이 가능하며 PC버전의 게임도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로 컨트롤하여 뛰는 자에서 나는 자가 되어볼 수

kr.bignox.com

링크를 통해 녹스 앱플리에어를 설치 합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시작을 선택하여 구글 플레이 계정 로그인까지 진행 합니다.

 

당근마켓 설치 및 이용 꿀팁

이제 구글 로그인까지 마쳤다면, 스마트폰과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다운 받습니다.

 

익숙한 화면이죠. 위 화면을 참고하여 바로    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      를 눌러줍니다.

 

 

구매 및 판매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하기를 선택했다면 다음은 휴대폰 인증을 해야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하고    동의하고 시작하기   를 선택합니다.

 

그럼 회원가입이 완료되는데요. 하지만 끝이 아닙니다. 당근마켓은 우리동네 기반 중고마켓이기 때문에, 동네인증이 필수 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로는 동네인증을 할 수 가 없는데 어떻게 할까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보면, 메뉴 더보기 아이콘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 참조]

 

이 메뉴 더보기를 선택하면 가상위치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가상위치 아이콘을 선택하여 원래 사는동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동네인증 완료하기    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이제 당근마켓을 PC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실 당근마켓 PC버전은 따로 존재합니다. 프로그램은 아니고 온라인 사이트가 있는데요. 문제는 이 사이트로는 당근마켓 앱에서의 대부분의 기능이 제한되어 있어서 거의 구경하는 기능이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치, 구매, 판매 등)

 

마켓의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는거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